DJI 오스모 모바일2(Osmo Mobile 2) 스마트폰짐벌 발표


스마트폰 짐벌 DJI의 반격이 시작된다.


Osmo Mobile2



그동안 여러회사의 여러종류 스마트폰 짐벌들이 출시되어 왔습니다. 


처음 DJI Osmo Mobile이 출시되었을땐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이런 성능과 가격으로 스마트폰 짐벌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음을 감사하게 되었었죠.


그후 지윤텤의 스무스 Q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짐벌시장에 혁명을 일으켰다고 할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DJI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DJI Osmo Mobile2가 출시되면서 또다시 사용자들을 흥분시키고 있습니다. 


#DJI Osmo mobile2 #오스모 모바일2 #오즈모모바일2 #스무스q #지윤텍 #스무스3 #osmo mobile #오스모모바일 #오즈모모바일 #스마트폰짐벌 



오즈모 모바일과 오즈모 모바일2 비교 및 스무스q와 비교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DJI Osmo Mobile





처음 DJI 오스모 모바일이 출시되었을때는 40만원이라는 가격도 짐벌시장에서는 저렴하다고 할정도의 가격이었습니다. 이정도의 성능을 갖춘 스마트폰 짐벌을 사용해서 멋진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발전이었죠. 하지만 아쉬운점도 많이 발견되었는데요, 모터파워가 약해서 크기가 큰 아이폰+모델 사용이 계속 짐벌이 풀려 버려서 매우 불편했었고 삼각대등을 결합하려면 자체악세서리를 사용하여야 하는것도  단점이었습니다. 하지만 고가의 제품답게 제품마감이나 앱지원등은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무게는 501g, 배터리 사용시간은 4.5시간으로 길지않은 사용시간으로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선 자체 추가 배터리를 구매해야만 했습니다. 

오즈모 모바일 사양(osmo mobile spec)




  ZHIYUN TECH Smooth Q


지윤텍은 여러가지 짐벌로 이미 유명한 회사입니다. 스무스Q 모델 자체가 짐벌 보편화를 위한 저가형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 고가의 짐벌을 사는것을 꺼려하던 많은 일반 사용자와 유튜버들에겐 커다란 희소식이었습니다. 

DJI의 오스모 모바일에 비하면 반값이상으로 저렴하여서 가장싸게 구매했을때 10~12만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가 있었으니 정가대비 1/4가격이라는 엄청난 가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스마트폰 짐벌의 보편화에 가장 큰 역할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스무스 Q는 가격이 저렴한 것이 중요한점 이었긴 하였지만 성능이나 기능들은 오히려 고가의 DJI 오스모 모바일보다 뛰어난점들도 있었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12시간의 사용시간과 가벼운무게(440g)과 360도 회전, 스마트폰 충전기능, 삼각대 결합용 1/4인치 스크류 마운트등 우수한 기능들을 무기로 스마트폰 짐벌의 샛별로 떠올랐습니다. 



스무스Q는 이렇게 하단부에 바로 삼각대등의 악세서리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스무스Q 스펙, 스무스Q사양



하지만 저렴한 대신 확실히 오스모 모바일보다 제품 마감이나 앱지원등은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특히 App은 아이폰용만 출시되고 안드로이드용은 한참 뒤에 출시되었습니다. 




  DJI OSMO MOBILE2



CES 2018에서 DJI는 스마트폰 짐벌 오즈모 모바일2를 공개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DJI Osmo Mobile2는 Osmo Mobile1 의 단점을 대폭 수정하고 가격까지 저렴하게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짐벌시장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새로운 신호탄을 쏘아올렸습니다. 
가장 놀라웠던것은 바로 가격이죠. 오스모 모바일이 300$에 가까운 가격이었다면 Osmo Mobile2는 129$에 출시되면서 스무스Q의 가격과 경쟁할 수 있는 가격을 갖추게 된것입니다. 
물론 오스모 모바일1과 스무스Q는 동급이 아닙니다. 같은급으로 비교한다면 지윤텍의 스무스2나 스무스3정도가 오스모모바일1과 비교할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오즈모 모바일2는 이제 스무스Q의 정확한 경쟁 상대로 태어났다고 볼수 있습니다. 




무게가 485g으로 가벼워졌고 4.5시간에 불과했던 사용시간도 무려 15시간으로 대폭 늘어났습니다. 

지윤테크 스무스q가 12시간이라는 놀라운 사용시간을 자랑했는데 그보다 3시간이 더 늘어난 15시간이라는 사용시간을 지원하게되었습니다. 





이제 별도 추가배터리 구매없이도 스무스Q처럼 보조배터리로 바로 충전도 가능하고 스마트폰까지도 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오스모 모바일은 세로 촬영시 90도 틀어서 찍어야만 했는데 2에서는 세로/가로 방향을 쉽게 바꿀수 있게 편리해졌습니다. 

osmo mobile 2 사양








특히 이번 오스모 모바일2는 줌 슬라이더까지 내장해서 돌리 줌(Dolly Zoom) 연출까지 가능해졌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DJI의 오스모 모바일2는 현재 출시는 되지 않아서 2월에 발매가 될 예정입니다. 
오스모 모바일2 발매뒤 스마트폰 짐벌시장의 또다른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